본문 바로가기

#Team. 모노라보/제작노트

제작근황이라 쓰고 뻘글이라 읽는다



시작은 우윳빛깔 코토코쨩으로...♡


수능날 올려보는 오랜만에 근황(뻘글)입니다.


현재 자정을 넘긴 시각. 

그럴린 없겠지만 수능날 당일 새벽. 현재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수험생 여러분이 계시다면 이미 당신은 포기를 하셨.. 죄송합니다


단간 블백을 기다리시는 수험생 팬 여러분, 수능 대박나셨으리라 믿으며 뻘글을 시작해보겠습니다.




네, 그동안 본의 아닌 잠수를 타버렸군요.


사실 이 사이트말고도 제 개인블로그 등등 여러곳에서도 활동이 뜸한 상태입니다.


때문에 이미 여기저기서 원성의 돌이 날라오는것 같은 느낌이 들더군요..실제로도 몇분들이 날리셨고..


짱돌이 투포환이 되기전에 뻘글이라도 써야하겠다 싶어 이 글을 작성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무소식이 희소식이라는 말이있죠.

덕분에 게임제작은 열심히 하고있는중입니다. 정말이에요 벌써 학급재판 중반부 작업중이니..후후



'이웃집 단간론파 어나더는 벌써 챕터5를 완성하셧는데 이게 뭐야!' 라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해봅니다..


하지만 단간론파 시스템 구현이 상당히 노가다성이 짙어서..(안그런 게임 있겠냐만은) 상당히 고생하고있다고 말씀드리고싶네요ㅠ


처음 구현시키는것만 오래걸리고 힘들지, 일단 한번 완성하고 나면 그 후 부터는 조금의 수정및 추가만 거치면 되는 작업이라 

점점 작업에 속도가 붙을거라고 린유즈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물론 저도 이 점에 대해선 같은 생각이고요.


고로 일단 체험판이 나오면 그 후 다음 챕터 작업부터는 빨리빨리 제작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제일 궁금해하시는 프롤로그 ~ 챕터1 체험판 출시 일자를 알려드리자면,

빠르면 11월말 늦으면 12월초,중순에 여러분들께 보여드릴 수 있을것같습니다.


그때까지 조금만,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ㅠ

절대 제작을 포기하는 일은 없을것입니다.




뭔가 떡밥을 더 던져드리고싶은데.. 마땅히 보여드릴게없네요..


전에 간간히 보여드렸던건 딱히 스포될 위험도 없고 그냥 게임용 자료들이라 보여드렸었는데..흠


솔직히 맘같아선 각종 기대치를 담아 꽁꽁 아껴놨다가, 게임 체험판 딱! 나올때 한아름 보따리를 풀어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래도 작업을 하고있다는 증명을 하긴 해야하니, 어쩔수없네요


우리 잘생긴 카즈키 보고가시죠..










다음 제작노트는 언제쯤 나올것인가...